How To Practice Speaking English Like A Native At Home

  • jeonghee

    안녕하세요~쉐도잉 방법 질문드려요.

    질문1. 인터넷에서 쉐도잉의 방법을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방법이 약간 다르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물론 일정 수준 이상이시면 1번과 2번이 같은 뜻이다~~라고 하시겠지만

    제 수준엔 아직 두 방법이 확연히 다르네요..어떤 방법이 더 효과적인가요..

    방법1. 쉐도잉을 시작하면서 흔히 범하게 되는 오류 중에 내용을 전부 이해하면서 쉐도잉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쉐도잉은 순수하게 소리감각을 먼저 터득하고 그 다음 단계로 내용을 효과적으로 파악하게 되는 학습법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내용까지 이해하면서 쉐도잉을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이긴 하지만, 처음부터 내용까지 이해하면서 하기에는 쉽지 않기 때문에 너무 내용에 집착하지 않아도 된다고 봅니다.

    방법 2. 쉐도잉의 가장 큰 목표는 발음도 중요하지만 일단 지문의 내용을 이해하면서 따라하는 것입니다.
    쉐도잉을 하다보면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영어 문장에 익숙해 지기 때문에
    문장을 문장 단위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줍니다.

    —————————————————————————————————————————–

    질문2. 한문장이 끝나고 저 혼자 영어로 말하면 그럭저럭 비루한 영어 발음이라도 되는데..

    쉐도잉으로 1초정도 성우말하기의 뒤에 바짝 붙여서 동시에 말하기로 하면

    아~하~~ 진짜 듣기 창피할정도의 발음도 아닌 너덜너덜한 버벅거림만 있습니다.

    이건 뭔가요?? 공부의 과정인가요?? 아니면 제가 뭔가 잘못하고 있는 건가요??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