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말 실수로 인한 오해를 풀어주는 영어 표현

제가 어렸을 때는 소극적이고 내성적이었고 (introvert) 말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식 전날, 보통 우리 고등학교에서는 미성년자인 졸업생들이 숲 속에서 몰래 술을 마시고 축하하는 전통이 있었지만 I never felt I belonged to any group of friends – 저는 어떤 친구들과도 섞이지 못 했습니다. 그런 즐거운 날 조차 저는 방에서 혼자서 작곡을 하고 있었죠. (그 시절의 장래희망이 작곡가였음)

말이 많이 하는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당연히 매끄러운 대화가 어려웠고 너무 직설적인 표현을 해서 상대방의 오해를 일으킨 적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이 계속되면 말 실수로 인한 창피함에어쩔 줄 몰라 아예 말을 안하게 되었죠. (또 방에 가서 혼자 작곡에 몰입함)

여러분은 영어로 말 실수를 해 버렸을 때 어떻게 그 상황을 대처하세요?

예를 들어 이런 대화가 있었고 여러분이 말 실수를 해 버렸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대처할 거예요?

You: You think slowly. (너는 천천히 생각하는 것 같아)
Your Friend: Are you saying that I’m stupid? (내가 바보로 보이니?)
You: … (그런 의도가 아니였는데 영어로 어떻게 말을 해줘야 오해가 풀릴까?)

이런 상황에서 쓸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알아 보려면 아래 강의를 보세요!

About Josh

3개 국어(🇺🇸영어, 🇯🇵일본어, 🇰🇷한국어)가 가능한 Japanese-American(일본계 미국인). 한국 거주 10년 째. 구독자 6만명의 영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교육 방송 출연과 대학 출강 경험이 있음. 전 직장: Line과 Meta. 좋아하는 음식은 🌮. 취미는 탬버린.

2 comments add your comment

Leave a Comment